Korean Craft Museum

보도자료

  • Home
  • 열린마당
  • 보도자료
보도자료 게시물 보기
제목 [보도자료]청주시한국공예관, 8일부터 방문 전시관람 병행
작성자 관리자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-05-07 조회수 199
파일

청주시한국공예관, 8일부터 방문 전시관람 병행


 

Çѱ¹°ø¿¹°ü ÀÌÀü °³°üÀü Àü½Ã°ø°£


- 1일 3회, 회당 80명 이하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전시장 방문 관람 가능

- 발열체크, 마스크 착용, 관람자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 준수하며 작품 감상

온라인으로만 관람할 수 있었던 전시를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.

 

청주시와 청주시한국공예관(관장 박상언, 이하 공예관)은 8일(금)부터, 온라인 전시와 더불어 사전 예약제로 전시장 방문 관람을 병행한다고 밝혔다.

 

이는 지난 6일부터 코로나19에 관한 정부 방침이 ‘생활 속 거리두기’로 전환된 데 따른 것으로, 실내‧분산 시설인 미술관 박물관 등은 감염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한 후 이용인원을 제한해 관람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게 됐다.

 

이에 공예관은 공식 홈페이지(www.koreacraft.org)에 사전 예약 시스템을 마련하고 호흡기 증상 여부와 해외 여행력, 확진자 접촉 여부 등 온라인 기초 건강상태조사를 마친 신청자에 한해 방문 관람을 진행한다.

 

방문 관람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1일 3회(11시 / 13시 / 16시, 1시간 관람)진행되며, 회당 관람 가능 인원은 80명이다.

 

사전 예약자는 전시장 입구에서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, 손소독제 사용 등의 절차를 거쳐 관람자마다 시간차를 두고 입장하게 되며 전시장 안에서도 관람자 간 1m 이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작품을 감상하도록 할 방침이다.

 

사전 예약 대상은 지난 달 24일 온라인 전시로 개막한 ‘청주시한국공예관 확장 이전 개관전 <집들이; 공예>’와 역사문화상설전 <불꽃, 봄꽃이 되어 피어나리 - 연초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으로>, 8일 온‧오프라인 동시 개막 예정인 <20년 공예의 향연 - 청주공예비엔날레 아카이브> 총 3개 전시다.

 

공예관 박상언 관장은“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이라는 전제하에 사전 예약 방문 관람을 운영하기로 했다”며 “이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된 공예관의 전시를 통해 코로나19로 쌓인 시민들의 답답함과 피로감이 씻기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 

전시 관람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예관 홈페이지(www.koreacraft.org)또는 전화 043-268-0255로 확인할 수 있다.